CEO ESG 경영

ESG경영 선도기업으로 속초시시설관리공단이 거듭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속초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입니다.

2022년 병인년 새해를 맞이하여 우리는 ESG 경영을 대내외적으로 선언・선포코자 합니다.

ESG 경영이란 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영문 머리 글자를 띤 용어로 기관의 사회적 책임의 이행으로 경영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기업 가치를 증대시키기 위한 경영 활동을 의미합니다.

최근,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ESG 경영의 중요성은 날로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정책적으로는 “ESG 경영 확산을 위해 공공부문이 선도적으로 ESG 경영을 추진함으로써 민간 부문을 뒷받침 해야한다”는 ESG 경영 확산을 위한 정부정책이 가속화되기 시작됐으며,

′23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도“ESG 경영”에 대한 평가요소가 곳곳에 스며들기 시작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 기후 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 강화를 위한 2050 탄소중립 선언과 코로나 위기 탈출을 위해 소득・일자리 등 불균형 해소 및 사회 안정망 확충 등 휴먼 뉴딜 추진, 안전 책임 강화를 위한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윤리경영 책임 강화를 위한 이해충돌방지법 시행 등 사회・환경・정책 등 우리 사회 저변에 ESG 경영 중심 요소가 곳곳에 깔려있습니다.

ESG 경영은 이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시대가 되었습니다. 우리 공단의 미션인 “변화를 통한 새로운 가치창출과 시민행복 구현”에 걸맞게 우리는 늘 변화속에서 혁신을 도모하고 시민의 행복을 위해 부단히 정진하고 노력해야만 합니다. 변화가 없다면 도태되고 퇴보될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금일 실시하는 ESG 경영 선포는 공단의 새로운 변화의 한 축이 되리라고 봅니다. ESG 경영 비전인 “속초시설공단과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바탕으로 13대 실천과제를 충실히 이행할 것이며, 속초시를 대표하는 지방공기업으로서 자리매김 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변화하는 공단! 시민과 함께하는 공단! 속초시시설관리공단의 희망찬 미래를 주목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속초시설관리공단 이사장

담당부서

·경영지원팀
·전화번호 : 033-630-6220 ·FAX : 033-631-3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