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를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과 시민행복 구현
SMART 경영으로 고객 감동을 실현하는 공단
속초시시설관리공단, 전공협 주최『2021년 지방공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우수상 수상 |
속초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병광)은 11월 9일 “행정안전부”와 “지방공기업평가원”, “지방공기업학회”가 후원하고 “전국 시・군・구 지방공기업 협의회(이하 전공협)”에서 주최하는 『2021년 지방공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중소기업과의 상생 및 혁신성장 인프라 구축을 통한 이용자 중심의 SMART 공영주차장 실현”이란 우수사례로 참가한 이번 경진대회에는 전공협 회원 기관중 전국의 무수히 많은 지방공기업이 참가, 본선 10개 기관과의 각축 경쟁을 통하여 우수상을 거머쥐었다.
공단의 이번 우수사례는 특히, 국민편익 증진과 업무효율성 제고를 위하여 속초시 공영주차장 SMART 프로젝트를 추진한바 중소기업과의 테스트베드 제공을 통하여 주차 이기종시스템 연동 소프트웨어(S/W)를 국내 최초 개발함으로써 통합 무인주차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행정안전부의 “비대면 감면할인 자격확인 서비스” 도내 최초 도입, (주)카카오 모빌리티와 협력을 통한 “모바일 기반 사전 결제 및 무정차 출차 시스템”을 전국 지방공기업 최초로 도입한바 있다.
이병광 이사장은, “4차 산업 도래 등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지방공기업 또한 발군의 노력을 기울여야 하며, 시민의 삶과 직결된 부분에 대하여 혁신인프라 제공 및 최상의 고객서비스 제공은 우리의 사명감이 되었다.”며 “우리 공단의 비젼인 『SMART 경영으로 고객 감동을 실현하는 공단』을 실천하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